Review/책2014. 3. 29. 16:17


장미와 찔레 (일반판)(미래를 바꾸는 두 가지 선택)

저자
조동성 지음
출판사
아이웰콘텐츠 | 2007-10-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당신의 삶은 장미? 찔레?대학 4학년과 1년차 직장인을 위해 서...
가격비교

우연히 알게된 블로그를 통해서 이런 책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주인공 미주는 직장을 다니면서 직장에 만족을 하지 못해서, 다른 길을 고민하는..그렇다. 지금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중이었다.
그 이유에선지 빨리 읽혀졌고 나름 생각해 볼 것도 많았다. 결론적으로 ...

위에서 결론적으로라고 언급한 이유는 책의 후반부 정도에 이를 때까지 이 정도 글은 나도 쓰겠다는 생각을 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할 법한 소재에, 주인공의 이야기니까...
하지만 읽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글이 주는 여운이 다른것을 다시한번 느낀게 .. 내 일과 내 직장에 대해 요즘은 약간은 변화된 생각을 해보려는 노력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덜 바판적인 시각으로 독서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중반 쯤 읽을때 까지는
"이거 이거 자본주의의 자본가들과 야합해 노동자에게 노동에 대한 자부심과 당위성을 심어 노예로의 삶을 더욱 열심히 살게 하려는 의도로 쓴 글인데."
라는 편향된 생각마져 가졌었다.

하지만 책을 읽는 중애 조금 업무에 대한 시각이 바뀌었고, 열심히 해볼까? 그럼 보람이란것을 얻을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까지 하게됐다. 맙소사..
언제까지 이 생각을 유지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지금은 그런 상태이며, 이 책이 저런 마음을 갖도록하는데 도움을 줬다.

마지막에 이 책이 나올수 있었던 사연이 나오는데,
어떤 계획이든 실행을 해야하고, 그 실행을 하면 기회도 생긴다는것,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정말 내 머리속의 생각으로 머문다는 정말 기본적인 사실을 재확인했다.



TistoryM에서 작성됨


Posted by yas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