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책2011. 10. 22. 09:43
닥치고정치김어준의명랑시민정치교본
카테고리 정치/사회 > 정치/외교
지은이 김어준 (푸른숲, 2011년)
상세보기

요즘 즐겨 듣는 나꼼수를 통해서 알게된 책,
사서 읽을 생각은 전혀없었는데 모 인터넷 쇼핑몰에서 싸게 팔아서 .. 보게됐다.
보게된 이유가 참 .. 저렴하다.

근데, 참 많은 생각을 하게만든 책이었다.

크게 정리하면
1. 지금 우리나라 정치, 정치인의 상황을 보면서 들었던 많은 생각들.. 답은 문재인? ㅋㅋ
2. 이 책을 통해서 더 잘 알게된 김어준 이라는 사람.

1번이야 각자의 성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이야기이고, 그래도 이명박은 다 싫어할 것 같지만 ... 돈밖에 모르는 새퀴..

2번 역시 그렇겠지만 .. 김어준이란 사람 .. 대단하단 생각을 했다. 그게 사실이건 아니건 책에 써있는 수많은 통찰들 ... 그렇게 상황, 사람을 두고 판단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참 .. 부럽다는 생각을 했다, 나에겐 참 부족한 능력이라 ..
그리고 용기, 이 부분도 상당히 부러운 부분인데 .. 하고싶은 말을 해야할 말을 쫄지않고 하는것 .. 부러웠다. 회사에서 부당함을 알지만 부장의 말에 찌그러져 있는 내가 계속 떠오르며 .. 부러웠어 ㅋㅋ

어쨌건, 26일에 있을 서울시장 재보선이 .. 분수령이 될 것인가에 관심이 간다.
좋은 결론이 나야할텐데 .. 얼굴에 몇억을 처바르는 여자가 되는건 절대 싫다...

책의 결론이자 이 책을 쓴 이유는 맨 마지막 장에 나온다. 인용하며 리뷰를 마무리 해야지.
"나는 잘생겼다! 크하하하."


 
Posted by yas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