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책2012. 9. 10. 21:05



스타터스

저자
리사 프라이스 지음
출판사
황금가지 | 2012-03-3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돈으로 젊은 십대들의 몸을 차지할 수 있는 미래!전쟁 이후의 디...
가격비교


간만에 읽은 SF소설 .. 


흔한 소재를 가지고 흥미롭게 이야기를 전개해 나갔다.

그리고 그 안에 현재 벌어지고 있는 여러 사회문제를 적절히 넣어서 비판한 것도 괜찮았다.


전쟁, 생화학 무기, 전쟁 고아, 빈부 격차, 고령화 사회로 인한 실업문제(이 소설안의 미국에서는 젊은이들이 일이 없다. 엔더라 불리는 과학기술을 통해서 생명이 연장된 노인들이 대부분의 일을 한다.) 그리고 당연히 이 소설의 가장 큰 줄기가 되는 생명 윤리문제까지 .. 지금 이 자리에서 바로 생각나는게 이 정도다.


바디뱅크 사업은 .. 결국엔 젊은 층에게 일자리가 주어지지 않는 사회에서 돈이 필요한 젊은이들의 욕망과 돈은 남아 도는데 육체의 생기를 잃은 렌터들의 욕망이 접점을 이루어 가능해진것 같다.


그 사회를 만든건 결국 전쟁이고 ... 


여러모로 생각해볼게 많은 소설이었다.


이야기의 전개도 빠르고 의외의 반전도 존재해서 재밌게 읽었다. 영화화 된다는것을 본 기억이 나는데 .. 과연 원작을 잘 살릴수 있을까? 



Posted by yas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