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영화2013. 4. 18. 23:05



버티칼 리미트 (2001)

Vertical Limit 
7.5
감독
마틴 캠벨
출연
크리스 오도넬, 빌 팩스톤, 로빈 튜니, 스콧 글렌, 스튜어트 윌슨
정보
액션, 어드벤처, 스릴러 | 미국, 독일 | 123 분 | 2001-01-13


/

  세계 최고의 산악인 로이스는 어느날 아들 피터(크리스 오도넬 분)와 딸 애니(로빈 튜니 분), 그리고 자신의 대원들과 함께 암벽 등반을 즐긴다. 깎아지른 절벽에서 정상을 향한 모험을 즐기던 이들은 한 대원의 실수로 팀 모두가 가장 아래쪽에 있던 애니의 자일에 매달리게 된다. 결국 대원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절벽 아래로 떨어져 버리고 마지막으로 피터, 로이스, 그리고 애니만이 자일 하나에 몸을 지탱하게 된다. 자일 하나로는 세 명이 지탱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 로이스는 침착한 어조로 피터에게 자신에게 묶인 자일을 자르라고 강요한다. 삶과 죽음을 결정짓는 찰나의 순간. 동생 애니의 만류하는 비명 속에 피터는 떨리는 손으로 칼을 든다.
  3년 후. 부유한 사업가인 엘리엇(빌 팩스턴 분)은 자신의 항공사의 이벤트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어렵다는 등반 코스인 K2 등정을 계획한다. 사고 이후로 산을 버린 채 은둔한 사진작가로 살고 있는 피터는 다큐멘터리 방송 팀으로 등반대에 합류하게 된 애니와 만나게 된다. 껄끄러운 남매의 상봉도 잠시, 애니는 등정을 만류하는 피터를 차갑게 외면한다. 정복 날짜를 정하고 등반하는 무모한 일정을 비난하는 산악 전문가 몽고메리 윅(스콧 글랜 분)은 일행을 비난하지만 계획대로 다음날 등반은 시작된다. 그리고 오랜만에 나타난 먹이를 놓치지 않으려는 듯 K2는 평온한 모습으로 이들을 맞이하는데, 곧 산의 분노가 시작된다.
  등반이 시작되고 기상이 악화됨에도 불구하고 등반을 강행하던 이들에게 급기야 거대한 눈 폭풍이 덮친다. 속수무책인 등반대는 하나 둘씩 죽어가고 애니와 엘리엇을 포함한 3명의 대원들만이 버티칼 리미트(생명체가 살 수 없는 수직한 계점)의 깊은 골짜기로 빠져들며 실종되게 된다. 그들에게 남은 것은 고작 22시간뿐. 몇 시간 후 베이스 캠프의 사람들은 실종된 애니로부터 희미한 구조 신호를 받게 된다. 슬픔에 잠겨 있던 피터는 이들의 구조를 요청하지만 K2 정복을 자신하던 등반대는 발뺌을 하며 이를 거부한다. 결국, 피터는 스스로 구조대를 모집하게 되고 몽고메리를 포함한 6명의 단원들이 최악의 상황에서 K2와의 싸움을 시작한다.

/


클라이밍에 다시 재미가 붙으면서 생긴 취미 .. 산악영화 보기.

그 첫번째 영화. 버티칼 리미트.


시작이 참 인상깊다. 사고로 자일 하나에 세명이 의지하게 된 상황에서 자식들을 살리기 위해서 아들에게 로프를 자르라는 아버지 .. 그리고 고민끝에 로프를 자르고야만 아들 ... 


그리고 배경은 K2로 바뀌고 .. 돈많은 기업가가 기상 상황을 무시하고 무리하게 등반을 하게되면서 생기는 사고, 그 사고에 휘말린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오빠의 이야기다.


산과, 등반.. 이런걸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그리고 영화에서도 나오는데 세명을 구하기 위해 ... 6명이 나섰고 .. 그중에 4명이 죽었다 ....

참 .. 어이없는 설정이지 ..


여동생 역으로 나온 여자가 익숙하다고 했더니 ... 멘탈리스트에 나온 여자였다. 고집불통 .. 여동생 .. 오빠 말좀 듣지 .. 


'Review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터칭 더 보이드  (0) 2013.04.18
[영화] 노스페이스  (0) 2013.04.18
[영화] 나의 PS 파트너  (0) 2013.04.18
[영화] 베를린  (0) 2013.02.02
[영화] 7번 방의 선물  (0) 2013.02.02
Posted by yas00